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발 각질 제거하는 여러가지 방법

by 오늘의 늬우스 2020. 4. 17.
반응형

발 각질 제거하는 여러가지 방법

발 각질 제거하는 여러가지 방법

발 각질 제거하는 방법으로는 물에 불려 벗겨내거나 각질제거기 또는 사포로 갈아내는 경우도 있으며 손톱깎이로 없애기 등이 있지만 손톱깎이 등으로 각질을 제거할 때는 각질이 아닌 피부 표면에도 상처를 낼 수 있어 조심해야 하는데 이때 피가 나면 세균에 감염될 수도 있어 피하는 것이 좋으며 각질층에 심한 자극을 주면 더 두꺼워질 수 있기에 무턱대고 각질을 벗겨내지 말아야 합니다.

 

피부가 손상되지 않게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마사지한 후 각질을 제거하는 방법을 쓰는 것이 좋은데 각질제거기를 사용할 때는 발이 바싹 말라있는 상태에서 살살 밀어야 하며 발을 물에 불린 채 각질제거기를 쓰면 이미 죽은 세포인 각질과 살아있는 세포가 함께 떨어져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며 각질을 제거한 후에는 가볍게 소독하고 보습을 충분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AHA 성분 이용하기

AHA 알파히드록시산 성분 이용하기

AHA는 피부 흡수율이 매우 높고 성분에 관한 연구 자료도 많은데 AHA에 포함된 글리콜산과 락트산의 주 기능은 피부 표면에 달라붙어 있는 죽은 세포를 떼어내는 것으로 두꺼운 각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한 세포들이 표피로 올라와 세포의 재생 주기 회복에 큰 도움이 되는데 귤이나 오렌지 등의 감귤류의 껍질이나 유자차의 유자 찌꺼기에 있는 AHA를 이용하여 제거 가능하며 만일 과일 껍질이 번거롭다면 AHA가 포함된 화장품으로 주기적으로 마사지 하는 것도 좋습니다.

피부과 진료받기

피부과 진료받기

발 각질이 지나치게 심할 때는 피부과 진료를 받는 것도 좋으며 각질연화제가 포함된 약물을 처방받아 각질을 제거하면 좋습니다. 특히 발에 박힌 굳은살이 두꺼워져 피부를 압박하고 통증까지 유발하면 레이저로 굳은살을 제거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편한 신발 신기

편한 신발 신기

편한 신발을 신어야 각질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 발에 꽉 끼는 신발은 과도한 체중부하 및 혈액순환을 방해해 굳은살이 생기는 등 발이 건조해지는 것을 부추기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편한 신발을 신으면 굳은살을 줄이고 발의 건조함을 줄여줄 수 있고 발의 불편함으로 인한 잘못된 걷는 자세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족욕 일주일에 3번이상!

일주일에 3번 이상 족욕하기

일주일에 3번 이상 족욕을 해주면 좋으며 일상이 끝난후 집에 돌아오면 발을 깨끗이 씻고 간단한 족욕을 해줌으로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피로를 풀어줄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1-2회 꼭 각질 제거를 해주는게 좋은데 발에는 피지선이 없어 피부가 건조하고 각질이 쉽게 쌓일 수 있기 때문에 관리를 하지 않으면 각질이 쌓여 발꿈치 각질층이 불필요하게 두꺼워지고 굳은살이 생길 수 있어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각질 제거기 이용하기

일주일에 1-2회정도 발 각질제거기 이용하기

일주일에 1-2회정도는 족욕 후 불어난 각질을 스크럽을 이용해 제거하는 게 좋으며 천연 각질 제거제로는 천일염이 좋고 편리하게 각질을 제거하고 싶다면 시중에 나온 발 각질 제거 팩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방법은 미지근한 물에 발을 5-10분간 담구고 피부를 불린 다음 각질 제거기나 스펀지 등으로 가볍게 문지르면 각질이 쉽게 제거됩니다.

여러번에 걸쳐서 할것

발 각질 여러번에 걸쳐서 천천히 하기

각질 제거는 조금씩 여러 번에 걸쳐서 해야 하는데 한번 각질 제거를 할 때 무리하게 욕심을 내서 각질을 모두 제거하려고 하기보다는 시간을 두고 천천히 줄여나가는 것이 좋으며 한 번에 다 제거하려고 무리하게 각질 제거를 하다 보면 피부 장벽이 손상돼 오히려 굳은살이 더 두꺼워질 수 있고 쉽게 갈라지는 피부로 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각질을 더 많이 빨리 제거하고 싶다면 각질 제거 전 각질연화제를 바르고 충분히 흡수시킨 뒤 손으로 마사지하듯 밀면서 제거하면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발 보습과 온도 따뜻하게 유지하기

각질 제거 후 보습 유지하기

각질 제거 후 보습 효과가 높은 오일이나 크림을 듬뿍 발라 건조함을 막는 것이 중요하며 발전용 크림을 사기가 부담스럽다면 자주 쓰지 않는 로션 등을 이용해 풋 크림으로 활용해도 되며 오일이나 크림을 발랐다면 발 마사지를 해서 건강도 같이 지켜줄 수 있습니다.

 

2020/04/16 - 피지낭종 증상과 원인 및 제거하는 치료방법

2020/04/16 - 맹장염 초기 증상과 원인 및 맹장염 자가진단법

2020/04/15 -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원인과 치료방법

2020/04/14 - 에볼라 바이러스란? 에볼라 바이러스 치사율 및 증상

2020/04/11 - 신경섬유종 초기증상과 원인 및 신경섬유종 치료방법

 

발 온도 따뜻하게 유지하기

오일이나 크림을 바른 후에는 덧양말을 신어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해야 하며 수면 양말이나 비닐 팩을 신고 잠자리에 든다면 다음 날 아침에 촉촉한 발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간혹 심하게 발이 건조한 사람의 경우 촉촉하게 크림이나 오일을 바른 뒤 덧양말을 신고 그 위에 따뜻한 찜질팩을 올려 두는 것이 좋은데 온도가 따뜻해지면서 크림과 오일의 흡수를 더욱 촉진시킬 수 있기 때문에 발의 온도는 따뜻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건강에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